게임 쥬라쿠테이(聚楽第) 이벤트 공식 설명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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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익명 댓글 6건 작성일 18-10-31 18:18본문
[플레이 방법]
이벤트 기간중, "출진"의 "合戦場선택" 화면 위에 있는, 이벤트 배너를 클릭하면 이벤트 전장이 표시됩니다.
[출진 부대에 대해서]
특수임무 쥬라쿠테이는 출진이 길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근시가 있는 제 1부대는 출진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쥬라쿠테이에 출진 중인 부대는 혼마루에서의 활동이 제한되고 아래의 행동이 불가능합니다.
-통상 전장에의 출진
-원정
-연련
-결성
-도해
-수리
-연계
-합습
[행동 선택에 대해서]
맵 화면에서 "행동선택(行動選択)" 버튼을 선택하면, 행동 일람이 표시됩니다.
행동 일람이 표시되어 있을 때 "행동선택" 버튼을 선택하면 표시가 사라집니다.
賽を振る(주사위를 던지다) : 사용할 주사위를 선택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소지 중인 주사위를 던지는 것으로, 나온 수 만큼의 행동횟수가 증가합니다.
部隊を回復(부대를 회복) : "카치구리(勝栗)"를 사용해서, 도검남사와 도장의 생존을 회복합니다.
*전투에서 파괴된 도검남사는 되살아나지 않습니다.
*전투에서 파괴된 도장은 되살아납니다.
카치구리(勝栗):승리나 출진을 축하할 때 혹은 정초의 선물로 사용한 밤.(인듯)
部隊を撤退(부대를 철수) : 부대를 혼마루로 철수합니다. 남은 행동횟수가 0이 됩니다. 다음 출진 시에는, 철수했던 지점에서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中断(중단) : 부대의 출진 상황을 유지한 채로 혼마루에 돌아옵니다. 남은 행동횟수가 줄어드는 일은 없습니다. 다음 출진할 때에는, 중단했던 지점에서 다시 시작합니다.
[행동횟수에 대해서]
"특명조사 쥬라쿠테이"에서 마스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행동횟수가 필요합니다.
행동횟수는 1 소모할 때마다 1마스 진행가능합니다.
행동횟수는 주사위를 던지는 것으로 증가합니다.
주사위의 소지수는 최대 2개까지입니다.
매일 아침 5시, 오후 5시에 자연회복합니다.
또한, "七福賽"를 사용하는 것으로 주사위를 소모하지 않고 행동횟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부대를 회복"에 대해서]
카치구리(勝栗)를 사용하는 것으로, 도검남사와 도장의 생존을 회복합니다.
전투에서 파괴된 도검남사는 되살아나지 않습니다. 전투에서 파괴된 도장은 되살아납니다.
["부대를 철수"에 대해서]
"특명조사 쥬라쿠테이"에 출진한 부대를 혼마루에 철수합니다.
출진하고 있던 부대의 혼마루에서의 행동제한이 풀립니다.
남은 행동횟수는 0이 되며, 다음에 출진할 때에는 철수했던 지점부터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중단"에 대해서]
"특명조사 쥬라쿠테이"에 부대가 출진한 상황을 유지한 채로 혼마루에 돌아오게 됩니다.
출진 중인 부대는 혼마루에서의 활도이 제한됩니다.
남은 행동횟수는 줄지 않습니다. 다음에 출진할 때에는, 중단했던 마스부터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마스에 대해서]
"특명조사 쥬라쿠테이"에서는 스타트 지점, 쥬라쿠테이 혼마루를 제외하고는, 한 번 진행했던 마스로 되돌아오는게 가능합니다.
이미 한 번 진행한 마스에서도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쥬라쿠테이에는 다음과 같은 마스가 존재합니다.
経験値2倍マス(경험치 2배 마스) : 쥬라쿠테이 안에서, 다음에 전투할 때 얻는 경험치가 2배가 됩니다.
刀剣男士回復マス(도검남사 회복 마스) : 도검남사와 도장의 생존이 회복
聚楽第本丸入口マス(쥬라쿠테이 혼마루 입구 마스) : 쥬라쿠테이 혼마루로 이동합니다.
抜け道マス(샛길 마스) : 샛길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평정(評定)에서 "우(優)"를 받으면 맵 위에 출현합니다)
敵マス(적 마스) : 적과의 전투가 발생합니다. 출현하는 적의 수는 마스에 따라 변합니다.
ボスマス(보스 마스) : 보스와의 전투가 발생합니다. 보스를 겨파한 후, 도검남사 회복 마스로 변하며, 귀성 지점으로 변합니다. 또한, 보스를 격파한 직후에만, 남은 행동횟수를 유지한 채로 혼마루에 돌아가는 것이 가능하며, 쥬라쿠테이 출진 부대의 혼마루에서의 행동제한이 풀립니다.
最終ボスマス(최종보스 마스) : 최종 보스와의 전투가 발생하며, 평정(評定)이 이루어집니다.
[복귀 지점에 대해서]
보스 마스는, 보스를 쓰러뜨린 후 도검남사 회복 마스로 변하며 복귀지점이 됩니다.
전투에서 패배하거나 부대를 철수했을 때에는 혼마루에 돌아가게 되며, 쥬라쿠테이에 다시 출진할 때에는 가장 많이 진행한 복귀지점에서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맵에 대해서]
"특명조사 쥬라쿠테이"에서, 맵 위에 구름이 껴있는 마스는 지나갈 수 없습니다.
구름이 사라지려면 아래와 같은 조건이 필요합니다.
-도성 밖의 마스를 전부 밟기
-도성 안의 마스를 전부 밟기
-쥬라쿠테이 내부의 마스를 전부 밟기
-보스를 격파
쥬라쿠테이 혼마루 입구 마스에 도착하면 맵이 변합니다.
쥬라쿠테이 혼마루에서 쥬라쿠테이 내부로 돌아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샛길에 대해서]
평정에서 "우(優)"를 받으면, 도성 안에서 쥬라쿠테이 혼마루로 가는 샛길을 지나갈 수 있게 됩니다.
샛길을 지나가기 위해서는 "샛길의 열쇠(抜け道の鍵)"가 필요합니다. (샛길 열쇠는 만실 과금템)
[전투에 대해서]
"특명조사 쥬라쿠테이"는 쥬라쿠테이가 무대가 되는 이벤트입니다.
따라서, 전투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제한이 발생합니다.
-도성 바깥, 도성 안, 쥬라쿠테이 내부에서의 전투에서 말에 올라탄 전투가 불가능합니다.
-쥬라쿠테이 혼마루에서의 전투에서는 말에 올라탄 전투가 불가능. 대태도, 치도는 한 번에 한 명만 공격하게 됩니다. 원전에서 화살, 투석은 공격이 이루어지지 않으며 총만 공격이 가능합니다.
[강제 귀성에 대해서]
전투에서 다음과 같은 조건이 되었을 경우, 강제적으로 혼마루에 돌아가게 됩니다.
-부대 전원의 전선 이탈
-부대장의 중상(빨간딱지)
-패배
강제로 돌아가게 된 경우, 남은 행동횟수는 0이 됩니다. 다시 출진할 때에는 귀성 지점에서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중상 사황에서의 행군에 대해서]
"특명조사 쥬라쿠테이"는 도검이 격파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상 상황의 도검이 존재하는 경우, 다음 마스를 선택하면 취소가 불가능하니 주의해주세요.
[평정에 대해서]
쥬라쿠테이 혼마루에서 최종 보스 전투 후, 감시관이 평정을 진행합니다.
평정은 쥬라쿠테이 출진 중 적을 많이 쓰러뜨릴 수록 좋은 평가를 받기 쉬워집니다.
평정은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판정이 이루어집니다.
우(優) : 쥬라쿠테이 혼마루의 최종 보스를 격파, 총 적 격파수가 300이상
양(良) : 쥬라쿠테이 혼마루의 최종 보스를 격파, 총 적 격파수가 0~299
불가(不可) : 쥬라쿠테이 혼마루에서 최종 보스에게 패배
평정 후, 다시 도성 밖의 첫번째 마스부터 출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적 격파수는 다시 출진할 때에 이어집니다(누적)
평정 결과에서 "우"를 획득하면, 다음부터는 평정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七福賽"에 대해서]
"七福賽"은 특명임무 쥬라쿠테이에서만 사용 가능한 편리도구입니다.
만실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七福賽의 효과
-쥬라쿠테이 맵 위에서 사용하면, 주사위를 소모하지 않고 행동횟수를 7개 확정 증가
-행동횟수가 남아 있을 때에는 사용 불가
-七福賽는 이벤트 종료 후 사라집니다
[샛길의 열쇠(抜け道の鍵)에 대해서]
평정에서 "우"를 받으면, 도성 안에서 쥬라쿠테이 혼마루로 가는 샛길을 지나갈 수 있게 됩니다.
샛길의 열쇠는 쥬라쿠테이에서만 사용 가능한 편리도구입니다.
만실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평정에서 "우"를 받으면 구입 가능하게 됩니다)
최종 보스와 전투 후에는, 승패에 상관없이 샛길이 닫힙니다.
샛길의 열쇠는 이벤트 종료 후에 사라집니다.
["특명조사 쥬라쿠테이"의 회상에 대해서]
도첩화면, 회상 탭의 안에서 "특명조사" 버튼을 클릭하면 "특명조사 쥬라쿠테이"의 장면일람을 볼 수 있습니다.
미회수인 장면은 볼 수 없습니다.
평정에서 "우"를 획득했을 경우, 일부를 제외하고 장면일람이 해방됩니다.
댓글목록
익명님의 댓글
익명 #798 작성일
헉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ㅠㅠㅠㅠ
익명님의 댓글
익명 #799 작성일
고마워요 스레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익명님의 댓글
익명 #800 작성일꺄아 번역 감사함다!!
익명님의 댓글
익명 #801 작성일
번역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
익명님의 댓글
익명 #802 작성일
번역 고마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근데 역시 어렵다...
익명님의 댓글
익명 #803 작성일
한자를 못 읽고 있었는데 번역 고마워ㅠ0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