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니와 채널 이용안내 v1.12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니와 채널 이용안내 v1.12 > 공지사항

사니와 채널 이용안내 v1.12

작성일 16-06-06 00:36

페이지 정보

작성자익명 댓글 0건

본문

사니와 채널 이용안내 v1.12 (2019-02-13)

글쓰기 전, 각 게시판 최상단의 공지사항 내용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게시판 안내]

 

공지사항: 운영 및 사이트 상태에 대한 공지사항들을 보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공지사항 글들은 비슷한 주제에 속할 경우 일괄적으로 압축해서 하나의 글타래에 넣어 두기도 합니다. 혹시 공지사항 내용이 사이트 상황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구 버전일 경우, 트위터DM이나 1:1 관리자문의 게시판으로 알려주세요.

모아보기: 모든 게시판의 게시물들을 가장 최근 댓글이 달린 순서대로 몰아서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댓글이 달린 순서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들이 다녀간 최신 게시물들을 최상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롭게 어떤 글이든지 쓰고 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자유게시판”이라는 이름에 걸맞도록 장르 외 타장르 작품, 유머, 귀여운 동물 사진 등 사니챈 주의사항에서 제한하는 내용 이외의 게시물은 무엇이든 자유롭게 올릴 수 있습니다. 게시물 제목에 [대괄호]의 활용 등, 개성넘치는 제목을 자유롭게 붙여 이용해주세요. 외부자료의 경우, 불펌금지 커뮤니티의 게시글을 퍼오는 것은 지양해주시고 되도록 출처를 표기해주세요. 다른 게시판에 적는 것이 더 적합한 게시물이라고 판단될 경우, 가급적 성격이 맞는 게시판으로 이동해서 달려 주시기 바라며 게시판간 게시물 이동은 관리자문의판으로 접수바랍니다.

 

커뮤니티 - 혼마루: “본성”,”혼자 노는 마루”라는 뜻으로, 자신의 각 게시물을 개인 블로그처럼 활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지나가다가 흥미를 갖고 들를 수도 있고, 기본적으로는 게시물 작성자 본인이 게시물 내의 댓글들을 주로 쓰며 자신만의 게시물을 가꾸어 나가는 컨셉입니다. 연성을 하셔도 괜찮고, 개인의 기록을 남겨도 괜찮습니다. 다만 개인스레의 룰은 개인의 편의를 위한 일회성 룰로 각 게시글에만 한하며, 사니와 채널KR 전체에 적용되는 룰이 아닙니다. 많은 룰을 만들지 맙시다.

 

도검난무 - 덕질: 도검난무의 캐릭터, 커플링, 설정 등등 각종 요소들을 갖고서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덕질하는 공간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두와 함께 노는 '통합판'을 지향하기 때문에, 혼자서 자신만의 덕질을 할 수 있는 '혼마루'와는 구분되는 곳입니다. 게시글은 가급적 카테고리에 맞춰 올려 주세요.

도검난무 - 연성: 연성(작품 창작)을 위한 공간입니다. 글·그림뿐만 아니라, 수공예 등 다양한 창작 내용들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도검난무 외 타장르 콜라보도 가능하며, 개인의 1차 창작물도 괜찮습니다. 글제목 앞머리에 [대괄호]를 이용한 분류를 권장하며, 게시글은 가급적 카테고리에 맞춰 올려 주세요.

 

도검난무 - 게임/정보: 도검난무의 게임 정보/ 공식 설정에 관한 글들을 다룹니다. 동인설정이나 루머를 게시하는 것은 오해를 낳을 수 있으므로 자제해 주실 것을 부탁 드립니다. 게시글은 가급적 카테고리에 맞춰 올려 주세요.

 

도검난무 - 뉴스/홍보: 회지, 합작, 커미션, 행사 등 외부 컨텐츠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홍보][행사][공구]등의 말머리 사용을 권장합니다.닉네임을 여기서 밝히면 안 됩니다. 여긴 익명제 사이트입니다. 또한 내용에 성인 대상 컨텐츠가 포함되는 경우 반드시 미리 명시해야 하며 미성년자의 참여를 제한해주시고, 미성년자 보호에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니챈 내에서의 직접적 거래를 금지합니다.외부의 거래전용 링크를 게시글에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ex) 중고나라 판매글의 주소, 카카오 오픈 채팅방 주소, 트위터 계정 등

관리자 문의 : 관리자 문의 게시판은  작성자의 이름이 뜨지 않는 완전 익명 게시판이기 때문에, 게시물 내용에 작성자 본인의 '이름(닉네임)'을 문의글에 포함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신의 이름(닉네임)은 '포인트'부분을 클릭해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의 이동이나 회원탈퇴 등의 문의사항이나 스팸글 신고를 받고 있습니다. 정확한 대응이 필요한 경우 관리자문의, 빠른 대응이 필요한 경우 트위터DM을 이용해주세요.

 

[기능안내]

스크랩: 스크랩 버튼을 누르면 게시글들을 내 스크랩함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현재로서는 쓸모가 없는 상태입니다. 앞으로도 쓸모가 없을 수 있습니다...

 

쪽지: 포인트와 같이 앞으로도 쓸모가 없을 수 있습니다...

댓글: 되도록 비밀글 기능의 사용을 자제해 주세요. html 에디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미지 첨부는 불가능합니다. 서버가 많이 작습니다... ㅠㅠ 사용 불가능한 쓸모없는 버튼입니다. 대댓글이 달린 댓글의 수정과 삭제가 불가능 합니다.

 

첨부파일 : 사니챈 서버가 많이 작습니다. 외부 링크 이용 부탁드립니다.


댓글금지 : 글 작성시, 다른 사람이 게시물에 덧글을 달지 못하도록 막을 수 있습니다. (20-02-15~)

* 사이트 레이아웃에 대한 건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는데, 그누보드 기본틀을 건드리기가 좀 어려워서 파격적인 레이아웃 변화는 어렵습니다. 추후 게시판 엔진 변경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Copyright © 42ch.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